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3705 5240
관리자 2013-08-09 10:07:00
신안 민어축제 성황리 마쳐.."가슴을 식히는 축제바다, 민어 보양식으로 피서절정"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8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민어의 고장 임자도에서 관광객과 지역주민 5,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신안 민어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 이 날 주요행사는 민어잡이 장인시상식에 이어 개매기체험, 해변단축마라톤, 민어시식과 민어 깜짝경매 등 다채로운 참여체험행사를 펼쳤으며, 지역 특산물인 천일염과 각종 농수특산물의 판매장도 운영하였다. 특히, 한 여름 깊은 밤 별과 함께 보는 추억의 영화여행은 관광객들의 심신 피로 해소시키는 청량제로 작용하였다.

- 또한, 이 날 신안군수협 임직원과 제1기 주부학 80명은 축제행사장 인근 바닷가 해양쓰레기 및 축제장 정화활동에 참여하는 등 관계기관 및 어업인이 유기적으로 협조하는 축제장 모습도 보여줬다.

- 농어목 민어과에 속하는 민어는 주로 7~9월 임자도 해역에서 어획되며 지도 송도위판장에서 현재까지 124톤 35억 원의 위판고를 올리고 있다.

- 천사의 섬 신안에서는 연중 생산되는 다양한 수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올바른 수산물 먹거리 문화 전파와 판매촉진 등을 위해 봄부터 겨울까지 시기별 대표 수산물 13종을 주제로 매월 별미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신안 민어축제 성황리 마쳐..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 민어축제 성황리 마쳐.."가슴을 식히는 축제바다, 민어 보양식으로 피서절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