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45077 1352
관리자 2018-10-24 13:20:00
『재목 신안군 향우회』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1004(천사)섬 재목향우민 정(情)의 향연에 취하다'
재목신안군향우회(박준성 회장)는 지난 10월 21일(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1,000여명의 향우민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재목 신안군 향우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읍면별 단결력을 과시하는 줄다리기와 릴레이 등 체육행사를 시작으로 식전 행사에서는 우리군 출신의 가수들이 출연하여 고향의 옛 정취를 느끼고 만끽할 수 있는 추억의 노래를 선사하였다.

기념식에서 박우량 신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내년(2019년) 3월 천사대교 개통과 2020년 임자대교가 개통되면 신안군은 8개면이 육지로 전환이 되며 중부권에는 여객선 야간운행으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며, 요즘 언론에서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흑산은 비행기로 접근할 수 있도록 흑산공항건설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고 했다.

또한, 태양광발전사업과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은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 개발 이익 공유 등에 관한 조례를 만들었으며 주민들과 마찰 없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여 신안군민 모두가 노후까지 잘 살 수 있는 연금식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13만 재목향우민들이 단결된 모습으로 고향인 신안군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군정에 함께해 주시면 큰 용기가 될 것이라고 협조를 당부했다.

박준성 재목신안군향우회장(지도읍 출신)은 기념사를 통해 희망이 샘 솟는 아름다운 1004(천사)의 섬 신안에서 낳고 자란 우리들이 더욱 화합하고 소통하여 재목신안군향우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재목향우회 회원들은 신안군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서로 화합과 소통으로 더 살기 좋은 고향이 되도록 군정에 적극 협조할 것을 다지며, “정(情)의 향연”에 취해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재목 신안군 향우회』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1004(천사)섬 재목향우민 정(情)의 향연에 취하다'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재목 신안군 향우회』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1004(천사)섬 재목향우민 정(情)의 향연에 취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