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47284 1274
관리자 2019-01-21 16:58:00
천사섬 신안, ‘섬 수석 전시관’ 개관 준비..'차타고 가는 섬, 자은도에서 수석 체험'
"수석 기증희망자 모집 중"

신안군은 3월 말 천사대교 개통과 더불어 더욱 가까워진 자은면에 자연이 품은 오묘함과 신비함을 감상할 수 있는 수석 전시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시관은 드넓은 백사장과 청정해역으로 이름난 ‘자은 양산해수욕장’ 주변 9,000㎡ 부지에 446㎡ 규모로 총 33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건립된다.

현재 신축 공사가 한창 진행 중에 있으며, 금년 6월 말 개관을 목표로 30%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신안 섬 수석 전시관'은 신안 다도해를 모티브로 한 상징적인 공간 구성은 물론, 쉽고 재미있게 수석을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스토리로 구성되며,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도 계획에 있다.

첨단 디지털매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수석의 역사와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전시체험을 활성화 해 관람객으로 하여금 수석의 예술적 즐거움을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안군에서는 자체 보유한 700여점의 수석 이외에도 기증 희망자를 적극 찾고 있으며, 기증된 수석 작품은 기증자명의 전시공간과 취지를 동판에 새겨 영구 보존 ‧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나라에서 12번째로 큰 섬이며 생명이 가득한 은혜로운 섬 ‘자은도’는 천사대교가 완공되면 목포시내에서 1시간 이내 차량으로 접근이 가능해지고 수석전시관과 더불어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천사섬 신안, ‘섬 수석 전시관’ 개관 준비..'차타고 가는 섬, 자은도에서 수석 체험'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천사섬 신안, ‘섬 수석 전시관’ 개관 준비..'차타고 가는 섬, 자은도에서 수석 체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