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54600 1144
관리자 2019-12-17 16:47:00
신안군, 김・왕새우・개체굴 양식학교 수료식 개최.."전문어업인 인력육성 및 신규 청년 일자리 창출"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19학년도 김・왕새우・개체굴 양식학교 수료식을 양식학교장인 신안군수를 비롯한 수료생, 관계 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019학년도 김・왕새우・개체굴 양식학교는 지난 4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신안군의 고소득 전략품목인 김, 왕새우, 개체굴 3개 과정을 개설하여, 과정별 전문 이론 교육과 실습, 선진지 견학 등 현장중심의 교육을 1년과정으로 운영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학생들의 1년 동안의 학습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신안 수산을 선도할 교육생 67명에게 수료패를 수여하였고, 또한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우수상 수여와 교육생 자치활동에 공헌한 학생에게는 노고를 담아 공로패를 전달하였다.

김・왕새우・개체굴 양식학교는 이번년도 개설하여 67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관내 선도 양식 어업인들과 근로계약을 체결하여 1:1맞춤형 현장실습취업과 함께 양식학교 교육과 병행 추진하고 교육기간 내 일정 생계비도 지급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교육을 받아온 교육생들의 열의에 박수 보내드린다”며 “교육 수료생에 대해서는 2020년부터 3년간 수산분야 융자사업을 우선 지원은 물론 해양수산사업공모사업 선정시 가점 부여 등 신규 양식장 창업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교육과정을 통해 얻은 비전과 희망을 수산현장에서 실천해 신안군의 수산미래를 한층 더 밝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안군, 김・왕새우・개체굴 양식학교 수료식 개최..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김・왕새우・개체굴 양식학교 수료식 개최.."전문어업인 인력육성 및 신규 청년 일자리 창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