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3889 528
관리자 2021-03-29 13:09:00
신안군 농업기계 현장이용기술교육 실시..'영농부산물 파쇄로 미세먼지 줄이고 유기물 퇴비로 일석이조'
신안군(군수 박우량) 농기계임다사업소에서는 영농철을 맞아 관내 과수 재배 100여 농가를 대상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영농부산물 파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농업기계 현장이용기술교육은 영농부산물을 경작지 내에서 파쇄처리하고 퇴비화를 유도해 미세먼지 발생량을 줄이고 임대농기계 홍보 및 활용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에 참석한 압해읍 백순천씨는 “무화과 전정 후 부산물 처리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파쇄기를 활용하여 파쇄한 후 퇴비를 재활용하니 일거양득이라며 더 많은 주민이 파쇄기를 사용하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과수 나무 부산물을 소각하지 않고 파쇄할 경우 미세먼지도 줄이고 부산물 처리에 애로가 많았던 농가의 일손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본격적인 영농철로 접어들어 농기계 작업 및 운행이 빈번해지는 만큼 “농기계 사용시 안전수칙을 꼭 준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해 반사판이나 반사 스티커를 부착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안군 농업기계 현장이용기술교육 실시..'영농부산물 파쇄로 미세먼지 줄이고 유기물 퇴비로 일석이조'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농업기계 현장이용기술교육 실시..'영농부산물 파쇄로 미세먼지 줄이고 유기물 퇴비로 일석이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