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7793 486
관리자 2021-11-02 15:35:00
신안군, 대한민국 자생란 대전(大展) 성공적으로 마침.."국무총리상에 (사)대자협 수석부이사장 박영산씨 대상(大償) 영예"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주최하고 (사)대한민국자생란협회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자생란 대전(大展)”을 지난 30일에 개막하여 이틀 동안 신안국민체육센터에서 1,500여점의 춘란, 한란, 풍란, 지네발란, 새우난초 등 희귀 자생란들을 선보였다.

전시장에는 전국 애란인들의 남다른 열정과 정성으로 키워낸 자생란들이 출품되었으며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비롯하여 국회의장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산림청장상, 국회의원상, 신안군수상 등을 135점에 대해 시상이 이루어졌다.

이번 대회는 3년간의 국회의장상을 기반으로하여 올초 3월에 “국무총리상”으로 훈격이 격상된 첫 전시회라 뜻깊은 행사였으며, 신안천운소난우회 회장이자 (사)대한민국자생란협회 수석부이사장인 박영산 회원의 단엽중투 “호정”이 국무총리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더욱 남다른 의미를 지니게 되었다.

행사기간 동안 자생란 전시외에도 난경매 및 난자재판매, 신안군 특산품 판매전, 난재배 체험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특히 “자생란 클리닉 체험장”을 운영하여 일반 관람객들에게 풍란, 석곡 재배체험으로 생활속 난향유 기회를 부여할 수 있는 나눔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섬 1꽃, 컬러마케팅」, 「1도 1섬 아트프로젝트」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2억 만평의 『그랜드 섬정원 조성』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태양광, 풍력발전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 공유제를 실현하여 섬 지역민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자긍심을 지니고 소득과 연계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관계자는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에서 개최된 만큼 우려와 걱정도 많았지만,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제시한 코로나19 대응 기본방역수칙을 기반으로 방역관리조직을 구성하고 시설관리, 운영관리, 사후관리 등 세부지침을 마련하여 행사를 치뤘다는 평가를 하였으며 향후 “대통령상” 격상을 목표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안군, 대한민국 자생란 대전(大展) 성공적으로 마침..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대한민국 자생란 대전(大展) 성공적으로 마침.."국무총리상에 (사)대자협 수석부이사장 박영산씨 대상(大償) 영예"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