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8831 391
관리자 2022-01-11 16:32:00
신안군, 산림신품종 “신안천사굴참나무” 개발.."사계절꽃피는 1004섬, 산림신품종 개발에도 앞장서 주민소득증대 기대"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관내에서 발견된 굴참나무 변이종을 활용하여 3년간의 육성과정을 통해 신품종 개발에 성공 “신안천사굴참나무”로 명명 산림청 산림품종관리센타 신품종등록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자은면 백산리에 위치한 신안자연휴양림의 활성화를 위해 숲가꾸기작업을 시행하던중 햇빛에 은색으로 빛나는 잎을 가진 희귀한 변이종 굴참나무를 발견하였다.

은빛 천사들이 날아다니는 듯한 환상적인 아름다움에 반한 업무담당자가 이식 관리하면서 육성작업을 실시 현재는 600여주의 개체 증식에 성공하였다.

신안군은 변이종 굴참나무의 상품화를 위해 광주교육대학교의 신품종확인 용역을 거쳐 품종의 차별성 및 안정화가 확인되어 산림청 산림품종관리센타에 신품종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산림청 산림품종관리센타의 “신안천사굴참나무”의 신품종등록이 완료되면 25년간 품종보호권에 의한 지적재산권이 확보되어 독점적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고 한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신안천사굴참나무의 품종보호권을 활용하여 전국 유일의 차별화된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한편, 지역 주민들에게 무상 분양하여 고부가 농가소득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오염되지 않는 우리군의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다양한 산림신품종을 발굴 개발하여 미래지향적 산림사업을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신안군, 산림신품종 “신안천사굴참나무” 개발..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산림신품종 “신안천사굴참나무” 개발.."사계절꽃피는 1004섬, 산림신품종 개발에도 앞장서 주민소득증대 기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